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C30, D30) 캡슐 커피 머신의 물양 조절 방법 및 공장 초기화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저는 네스프레소 U 머신을 쓰고 있지만, 에센자 미니는 선물용으로 벌써 3개나 구매했습니다. 에센자 미니 C30, D30 시리즈 중 각진 박스 형태의 C30 화이트가 제일 예쁜 것 같아요.
캡슐 수거함이 작아서 그만큼 자주 갈아줘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작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귀엽다는 장점이 있어서 현재로서는 선물용으로 가장 선호하는 네쏘 머신입니다.
받는 사람한테 모델 선택권을 줘도 이 모델을 마음에 들어 하고요. 인기있는 화이트 C30의 경우에는 품절인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래도 아직까지는 이곳 저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공장 초기화 방법
머신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룽고 버튼을 5초 동안 꾹 눌러줍니다.
에센자 미니의 경우에는 추출 방식이 에스프레소와 룽고 이렇게 두 종류가 있죠.
제가 쓰는 네스프레소 U 머신에는 에스프레소, 룽고에 더해 리스트레토도 있지만 어차피 거의 쓰지 않아요.
에센자 미니에서는 커피 모양 아이콘이 좀 더 큰 오른쪽 버튼이 룽고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5초 동안 눌러 주시면 물양 공장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초기화가 완료되면 버튼의 불빛이 빠르게 3번 깜빡입니다.
불빛이 깜빡거리다가 두 군데 모두 켜져 있는 상태가 되면 커피를 내릴 수 있는 상태가 된 것입니다.
에센자 미니 C30/D30 물양 기본값
- 에스프레소: 40ml
- 룽고: 110ml
물양 기본값은 에스프레소 40ml, 룽고 110ml인데, 취향에 맞게 물양을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습니다.
원래보다 진하게 마시고 싶다면 물양을 좀 더 적게, 연하게 마시고 싶다면 물양을 좀 더 많이 설정하시면 되겠죠.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물양 조절 방법
- 커피 캡슐 넣고 레버 닫기
- 원하는 추출 버튼 누르기
- 버튼 누른 상태로 추출하기
- 원하는 양만큼 추출되면 손 떼기
기본적으로 에센자 미니에서 커피를 내릴 때는 원하는 추출 버튼을 한 번만 꾹 누르면 추출이 됩니다.
물양 조절을 하고 싶을 경우에는 버튼을 누른 상태로 추출을 하다가 원하는 양이 나왔을 때 손을 떼면 됩니다.
설정이 제대로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버튼의 불빛이 빠르게 세 번 깜빡거립니다.
한 번 이렇게 설정을 변경해 두면 다음에 버튼을 누를 때 이 물양 설정을 기억해서 조절한 만큼 추출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룽고를 좀 더 연하게 마시고 싶다면 룽고 버튼(오른쪽)을 누른 상태로 커피를 추출하다가 물양이 평소보다 더 많이 나왔을 때 손을 떼면 되겠죠.
에스프레소를 더 진하게 마시고 싶다면 에스프레소 버튼(왼쪽)을 누른 상태로 커피를 추출하다가 물양이 평소보다 더 적게 나왔을 때 손을 떼면 될 거고요.
사실 간단한 방법인데 네쏘 머신을 사고 나면 설명서는 박스와 함께 어딘가에 처박히는 신세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네스프레소 디스케일링 방법 및 머신 청소 (에센자 미니 C30, D30)
모든 정보는 내용의 정확성 및 신뢰성이 보증되지 않으며 전문가의 의견이나 권고를 대체할 수 없으므로, 개인의 책임 및 판단에 따라 참고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상세 고지 참조) | 제품/브랜드 관련 모든 글 내돈내산 (협찬 X)
2023.09.04. 도토리인디고